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방송 맛집

오늘n 할매식당 홍천 메밀총떡 20년 전통 감자떡 메밀전 맛집 최순예 할머니 식당 위치 10월16일

반응형

오늘N 홍천 20년 전통 메밀총떡 최순예 할머니 식당 위치 

MBC <오늘N>  2356회 정성으로 부쳐내는 메밀총떡 촬영지

 

2024년 10월 16일 저녁 6시 오늘N 방송에서는 

할매 식당 코너를 통해

담백 매콤 정성으로 부쳐내는 메밀총떡 편이 방영 된다.

 

조선 시대 홍천 읍내장에서 기원한 전통시장인 홍천 중앙시장. 이곳에는 감자떡과 메밀총떡 등 홍천 지역의 전통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데, 그중 특별한 손맛으로 메밀총떡을 만들어 많은 손님을 끌고 있는 할매 식당이 있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70세 최순예 할머니. 할머니는 홍천 중앙시장에서 20년째 전통을 이어가던 지금의 메밀총떡 집을 인수하여 장사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이곳의 원래 주인이었던 할머니가 건강이 안 좋아졌기 때문이란다. 그렇게 할머니는 자신의 특별한 손맛을 더해 메밀총떡 식당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맛있는 메밀총떡을 만들기란 쉽지만은 않았단다.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막상 이를 만들려면 결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 속은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지는데, 새벽에 일어나 배추를 절이고, 무를 썰고, 썰어낸 무를 삶아서 건지고 이를 꼭 짠 뒤 하루 동안 숙성 과정을 거치고, 여기에 양념을 넣어 무치고, 또 볶기까지 보통 시간 걸리는 일이 아니란다. 여기에 메밀 반죽에 사용되는 메밀은 무조건 ‘국산’만 사용하는데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는 ‘황금비율’을 맞추는 센스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여기 할머니의 메밀총떡이 특별히 더 맛있는 이유가 있었으니, 바로 남편이 농사지은 고춧가루와 들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이란다. 이렇게 메밀 반죽과 소가 모두 준비되었으면 맛있게 부쳐낼 차례! 잘 달궈진 프라이팬 위에 기름을 두르고 메밀 반죽을 최대한 넓고 얇게 펴서 구운 뒤 드디어 미리 준비한 속을 넣을 차례! 속을 넣고 동그랗게 말아주면 강원도의 향토 음식인 메밀총떡 완성이다. 한입 물면 할머니의 정성과 시간이 오롯이 느껴질 정도로 깊은 맛이 난다는데... 오늘도 시장에서, 강원도민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허한 마음은 그득히 채워주는 메밀총떡 할매 식당으로 함께 가보자.

 

 

오늘N 홍천 메밀총떡 파는곳 위치 정보

 

아래 정보는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할매식당 20년 전통 메밀총떡 최순예 식당 이름 · 상호 · Name 

성수상회메밀부침

 

오늘n 홍천 메밀총떡 감자떡 맛집 촬영지 주소 · 위치 · 어디 · Place 

강원 홍천군 홍천읍 홍천로8길 17 다동 98,99호

 

오늘N 성수상회메밀부침 가격 정보 보기 · Price

홍총떡 (메밀전병) 10,000원

메밀부침 대적 10,000원

녹두전 10,000원

 

홍천 중앙시장 성수상회 전화번호 · 연락처 · Contact 

0507-1412-7756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소장용 리뷰입니다.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미지 출처: 오늘N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