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방송 맛집

오늘N 할매식당 북어탕 고양 50년 전통 통북어탕 신미숙 할머니 식당 위치 9월11일

반응형

오늘N 고양 북어탕 파는곳 신미숙 할머니 식당 위치 

MBC <오늘N> 2574회 고양 북어탕 맛집 촬영지

 

2025년 9월 11일 저녁 6시 오늘N 방송에서는 

할매식당 코너를 통해

통 크게 통째로 술술 먹는 탕? 편이 방영 된다.

 

 

 

경기도 고양시의 오래된 골목에 변함없는 맛과 정성으로 50년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식당이 있다?! 대를 이어가고 있는 이곳의 메뉴는 이름은 들어봤나~ 먹어는 봤나~ 북어탕! 이른 아침 속을 풀기 위해 찾아온 손님들로 가득한 이곳은 특별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무려... 북어 한 마리가 통째로!! 1인 1북어가 가능한 통~북어탕을 맛볼 수 있다는 것! 만드는 과정 또한 정성이 대단하다는데~ 매일 아침 100~200마리의 통북어를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다진 양파를 갈아 만든 매콤한 양념을 발라 사각 찜기에 1차로 2시간을 쪄주고 잠시 식혀 북어 살의 쫀득함을 살려준 후 다시 2차로 쪄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거기에 북어 대가리와 북어 껍질을 넣어 끓인 담백, 깔끔한 북어 육수까지 준비하고~ 육수용 건어물과 고춧가루 등 20여 가지의 재료를 한데 갈아 만들었다는 공개 불가의 마법 가루까지 준비 완료!

 

 

 

푹 쪄진 통북어는 끓여놓은 육수와 비법 가루, 소금과 대파 등을 올려 손님상으로 직행~하면? 쫀득한 북어 살과 명태의 포슬~ 포슬한 맛이 공존하는 북어탕의 맛을 즐길 수 있단다. 말린 북어 특유의 쫄깃한 껍질 맛과 푹 쪄서 부드러워진 북어 살은 칼칼한 국물과 어우러져 해장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다고. 알고 보니 시어머니에게 이 모든 비법을 전해 받았다는 2대 주인장 할머니! 할머니의 시아버지는 황해도 해주 출신의 사람으로 유난히 술을 좋아하던 애주가였다는데~ 그런 남편의 속을 달래주려 시어머니가 자주 끓였던 음식이 바로 이 북어탕이란다. 얼큰한 국물 맛에, 부드러운 북어 맛에, 할머니의 깊은 손맛에 빠진 단골손님들의 사랑방과 같은 이곳! 북어탕 할머니네로 함께 가보자!!

 

 

오늘N 할매식당 9월11일

50년 전통 북어탕 파는곳 신미숙 식당을 알아본다.

 

 

 

 

오늘N 고양 통북어탕 파는곳 할머니 식당 위치 정보

 

아래 정보는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능곡할머니북어탕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토당로 66-15 

☎ : 0507-1362-6753 / 031-905-6753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소장용 리뷰입니다.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미지 출처: 오늘N 방송 / 업체등록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