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방송 맛집

오늘N 이맛에 산다 황태 덕장 첫 작업날 인제 황태 식당 덕장 위치 1월7일

반응형

오늘N 하루에 9만마리 황태 덕장 첫 작업날 황태 요리 식당 위치

MBC <오늘N> 2411회 인제 황태덕장 식당 촬영지

 

2025년 1월 7일 저녁 6시 오늘N 방송에서는 

이 맛에 산다 코너를 통해

하루에 9만 마리? 황태 덕장 첫 작업날 편이 방영 된다.

 

 

 

오늘의 주인공을 찾으러 간 곳은 강원도 인제! 여기 찬바람 불면 누구보다 바빠지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결혼 40년 차, 김재식(66), 최양희(62) 부부! 덕장의 규모만 해도 약 9,917㎡ (3,000평). 기온이 영하 10도로 내려가면 황태 만들기 작업을 시작한다는데. 하루에 거는 명태의 수만 해도 9만 마리! 올겨울 54만 마리의 명태를 널어야 해서 더 분주하다고. 그런데, 바쁜 와중에도 끊임없이 티격태격하며 애정을 뽐내는 부부! 찬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았다 하며 더욱 단단해지는 황태처럼, 부부의 삶 또한 고난과 역경을 겪으며 더욱 단단해졌다는데.

 

 

 

찢어지게 가난하던 시절, 서로 첫눈에 반해 연애 8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는 두 사람. 그런데 웬걸, 시댁에서 진 빚만 2억. 부부 모두 앞이 보이지 않는 가난에서 탈출하고자 밤낮없이 일했다고. 빚을 갚는 데만 15년이 걸릴 정도였지만, 서로 돈에 대해서는 싸운 적 없을 정도로 치열하게 살았단다. 그렇게 덕장을 한 칸 두 칸 늘려가며 악착같이 살아낸 세월만 벌써 40년. 지금은 부부가 이뤄놓은 삶의 터전에 자식들도 하나둘 둥지를 틀었단다. 9년 전, 결혼과 동시에 덕장으로 스카우트된 사위부터 올해 황태 음식점을 오픈한 아들까지! 새해를 맞아 아들이 황태 떡국으로 제대로 실력 발휘를 했다는데. 추위가 오히려 반갑다는 황태 부부의 겨울을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보자.

 

 

 

 

오늘N 인제 황태 덕장 식당 위치 정보

 

아래 정보는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다리골 황태덕장 / 식당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미시령로 1279 (용대리)

번호 : 033-462-5828, 010-8811-5827

스마트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darigol58 

홈페이지 : https://www.darigol.com/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소장용 리뷰입니다.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미지 출처: 오늘N 방송 / 업체등록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