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방송 맛집

줄 서서 먹는 반건조 생선의 끝판왕 갑오징어구이, 민어찜 맛집 식당 어디? 백반기행 황학동 식객 허영만 강성연

반응형

백반기행 줄 서서 먹는 반건조 생선의 끝판왕 갑오징어구이, 민어찜 맛집 식당 어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3회 

방송 리뷰 후기 노트

 

 

2022년 10월 21일 금요일 저녁 8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에서는 맛의 중심! 옹골찬 서울 중구 밥상 편이 방영되며, 식객 허영만과 강성연은 황학동에서 줄 서서 먹는 반건조 생선 맛집을 찾아갑니다.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식객맛집 #허영만맛집 #백반기행맛집 #오래된노포 #노포맛집 #맛집 #먹방 #방송에나온식당 #식객허영만 #백반기행나온식당 #백반기행나온음식 #백반기행중구밥상 #허영만 #백반기행서울 #서울백반기행 #식객서울 #서울식객 #허영만식객 #식객허영만 #콩나물국밥 #허영만단골 #백반기행콩나물국밥 #감자전 #오징어불갈비찜 #곰국수 #반건조민어찜 #갑오징어구이 #서대조림 #서울중구맛집 #종로맛집 #청계천맛집 #서울노포맛집 #중구노포 #청계천노포 #백반기행노포맛집 #식객노포맛집 #맛의중심 #집밥강선생 

 

 

 

갑오징어란

오징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의 총칭으로 오늘날에는 오징어를 흔히 갑오징어라고도 하며 피둥어 꼴뚜기를 오징어라고 하는 등 용어상의 혼동이 있다. 동의보감』·『물명고』·『물보』·『전어지』·『규합총서』 등의 옛 문헌에 따르면 우리말로 오중어·오증어·오儷어·오적이·오직어 등으로 불렸으며 한자어로는 오적어(烏賊魚)가 표준어였고 오즉(烏陝)·남어(纜魚)·묵어(墨魚)·흑어(黑魚)라고도 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갑오징어 (문화원형백과 조선시대 식문화, 2003.,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

 

민어란

몸길이가 60-90cm가량인 바닷물고기이다. 모양은 길고 옆으로 납작하며 입이 크다. 등은 암갈색, 배는 광택이 있는 흰색을 띤다. 등지느러미와 뒷지느러미 기저부는 비늘로 덮여 있다. 수심 15-100m의 바닥이 갯벌지역인 저층부에 서식하며 새우류, 게류, 두족류 등 무척추동물 및 작은 어류를 먹고 산다. 산란은 9-10월에 한다. 우리나라 서해와 남해에 서식하며 일본 서남부, 남중국해 등에도 분포한다. 봄, 가을에 잡힌다. 33cm이하는 포획이 금지되어 있다.

구이와 찜의 재료로 이용하며 민어과 어류 가운데서는 대형 어종으로 살이 많으며 내장 등도 국거리로 이용한다. 개우치, 홍치, 불등거리, 보굴치, 가리, 어스래기, 상민어 등으로도 부른다. 남해안 여수 지역에서는 제사상에 꼭 올라가야 할 생선이라 부를 만큼 맛이 좋은 고급 어종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민어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정보)

 

아래 식당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정보가 변경 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해당 업체의 공식 채널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방송 정보

가게 이름 상호 명칭

옥경이네건생선

백반기행 맛의 중심 서울 중구 줄 서서 먹는 반건조 생선의 끝판왕 맛집 촬영지 장소

 

식당 주소 위치 어디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85길 7

황학동 723-2

 

연락처 전화번호 문의처

02-2233-3494

 

 

 

※ 사진 출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 해당 방송 및 업체, 출연자와 상업적 연관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리뷰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이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비공개로 작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