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방송 맛집

동네한바퀴 문경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 매운탕 맨손 아빠 식당 위치

반응형

 동네한바퀴 문경 맨손 아빠의 애끓는 부정 매운탕집 위치

KBS1 <동네 한 바퀴> 251회 문경 매운탕 맛집

 

2023년 12월 3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동네 한 바퀴 방송에서는

다정하다 새재 길 경상북도 문경시 편이 방영 된다.

 

 

상주시에서 발원해 문경을 거쳐 낙동강으로 흘러드는 물줄기, 영강. 이곳에는 한겨울에도 매일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 한 아버지가 있다. 근처에 식당을 운영하며 오직 100% 생물로만 매운탕을 끓인다는 그의 철칙은 23년째 이어지고 있다는데, 그가 도구도 없이 이 강에 뛰어든 덴 이유가 있다.

막 가정을 꾸렸던 37세에 직장을 잃고 강으로 나온 그는 불현듯 어릴 적 이 영강에서 고기를 잡던 어린 날의 자신을 떠올린다. 유독 고기잡이에 재능이 있어 학교 선생님조차 밀어주던(?) 그의 재능은 수산과 진학으로까지 이어졌지만 어려운 형편에 학업을 중단하고 남들을 따라 ‘하고 싶은 일’보단 ‘할 수 있는 일’로 갔다. 하지만 그 ‘할 수 있는 일’에서 희망을 찾지 못한 순간, 그는 남은 생을 ‘내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기로 했다. 예나 지금이나 그의 재능은 역시 고기를 잡는 일. 그때부터 삼 남매 아버지 세국 씨는 가정을 위해, 또 자신을 위해 거친 강물로 뛰어들었다. 

 

 

 

살을 에는 추위에도 견딜 수 있었던 건 역시 자식 때문. 특히 어릴 적부터 총명했던 둘째 딸은 어려운 형편에도 자신의 꿈을 찾아 캐나다에서 약학을 전공했다는데. 허나 몇 년간 협심증, 뇌경색으로 건강이 안 좋아진 아버지가 걱정되어 귀국한 딸은 현재 잠시 학업을 중단하고 아버지의 식당을 함께 돕고 있다. 물론 그 모습을 보는 아버지 마음이 그저 기쁘기만 할까. 건강을 회복하며 다시 강으로 나가는 아버지의 어깨엔 늘 삼 남매의 미래가 달려있다.

강으로 갈 수 있는 그 날까지 자식의 영원한 바람막이가 되어주고 싶은 아버지와, 그 아버지를 사랑하는 딸의 매운탕 한 그릇은 부녀의 마음이 담겨 유독 더 뜨겁고 깊다.

 

 

동네한바퀴 12월 30일 방송 정보

98세 현역 방짜 유기장이 전하는 삶의 의미

실리콘 밸리에서 산골양조장으로 온 부부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 아버지의 애끓는 부정

경북1경을 따라 진남역 철로 자전거

문경의 작은 인도 청년 사장과 빠니뿌리

세상의온기가 되다 문경의 광부들

아버지의 폐역을 되살린 바리톤의 꿈

길한 옛길 문경새재를 걸으며

 

#동네한바퀴문경매운탕 #맨손으로고기를잡는아버지의애끓는부정 #문경자연산매운탕 #문경생물매운탕 #맨손으로고기잡는아버지의매운탕 #문경매운탕맛집 #동네한바퀴문경 #문경맛집 #동네한바퀴문경맛집 #동네한바퀴문경촬영지 #이만기 #동네한바퀴251회 #문경빠니뿌리 #문경매운탕 #맨손아빠매운탕 #달인세구기매운탕 #권세국매운탕 #맨손물고기잡이달인 #문경메기매운탕맛집

 

 

 동네한바퀴 문경 100% 생물 매운탕 식당 촬영지 위치 정보

 

아래 업체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으니, 이용 또는 방문 전 공식 채널 (SNS,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동네한바퀴 문경 맨손 물고기 잡이 매운탕집 이름 · 상호 

달인세구기 매운탕

 

 동네한바퀴 문경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 매운탕 맛집 주소 · 위치 · 어디 

경북 문경시 중앙5길 12

 

 문경 달인세구기 매운탕 전화번호 · 연락처 

054-556-7878

 

가격 비용 정보 보기 

메기매운탕 소 35,000원

메기매운탕 대 55,000원

잡어매운탕 소 40,000원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지역 또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 글에서 수정 또는 삭제해야 하는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사진 출처: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방송 / 홈페이지

반응형